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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산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
예산군은 군민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2012년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한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란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 처리한 만큼 마일리지(점수)를 부여하여 우수부서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으로, 처리기간보다 늦게 처리하면 지연 일수만큼 감점된다. 예를 들어 처리기간이 7일인 민원을 5일 만에 처리하면 2점을 주고, 8일 만에 처리하면 1점을 감점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해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은 1만 5,906건이었으며 이 가운데 47.5%를 단축처리 해 2010년도 44.6% 보다 2.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군은 올해 민원처리 단축처리율 50%를 목표로 업무난이도와 평가항목 등을 조정하고 수상(受賞)이 일부부서에 편중되는 현상을 해소키로 해 공무원의 사기를 높이면서 주민의 민원처리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또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부서별로 2회에 걸쳐 단축실적을 내부 공개해 단축처리율을 더 높인다는 방침이다.
사진설명 : 민원업무중인 예산군청 민원실 직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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