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행사와 울산시 업무협약 5만 명, 울산 호텔업 업무제휴 연간 15,100실
3월 중 단체관광객 3,800명 유치, 관광상품 및 협력사업 다변화
울산시는 ‘2017 울산 방문의 해’(이하 방문의 해) 선포식 이후 울산 연계 관광상품 개발과 대규모 관광객 유치, 지역 숙박업계와의 협력사업 등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는 등 관광산업 활성화에 물꼬를 트는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방문의 해 선포식에는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언론기관, 200여 개 국내․외 여행사, 호텔업, 코레일, 항공사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울산시와 6개 여행업협회(172개 여행사)과의 단체여행객 5만 명 유치협약 체결에 따른 후속 성과가 잇따랐다.
먼저, 여행사 14개사와 울산 지역 3개 호텔과의 연간 15,000실 규모의 업무제휴가 이뤄지며 관광객 모객 뿐 아니라 체류형 관광 기반이 마련돼 지역경제 활성화를 더욱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선포식 이후 업무협약 여행사와 연계한 단체관광객을 3월에만 3,800여 명을 유치했다.
국내관광객은 ▲현대호텔울산-아름여행사 3월 특가패키지 400실(800명) 판매 완료 ▲2월말부터 3월초까지 동남권 버스단체관광객 600명 ▲ 3월 18일 임시열차 400명 ▲ 3월 25일 충북 영동군 단체 500명 등이며
중화권 관광객은 ▲3월 중국패키지 500명 ▲대만 패키지 500명 ▲ 중국 어르신단체 500명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매일 울산을 찾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 성과도 있었다. ▲코레일 연계 기차상품 연 4,000명 ▲ 항공사와 모두투어, 하나투어 연계 항공상품 연 1,000명 ▲서머페스티벌 연계상품 1,500명 여행사 신청 완료 ▲청년 예술단 600명 등 특별 프로모션이 구체화되며, 향후 정기적인 여행상품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선포식에 참여한 다수의 여행사가 여행상품 운영을 위해 울산 방문을 요청해 오고 있다” 면서 “중화권 현지 모객여행사 관계자들이 울산의 주요 관광지와 숙박, 음식점을 둘러보고 관광상품을 다변화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해 4월 11일 ‘2017 울산 방문의 해’를 선언하고 관광객 400만 명 달성을 위해 시정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포토뉴스]<단양 소백산철쭉제 현장 2일차> 단양 소백산 철쭉제, 곳곳마다 인파 ‘절정’
- 2[포토뉴스]<단양 소백산철쭉제 현장 1일차> 단양 소백산 철쭉제, 첫날부터 인기 ‘고공행진’
- 3제천시, 동부 농기계임대사업소 준공식 열려
- 4[포토뉴스]<단양 소백산철쭉제 현장 3일차> 철쭉제 40주년 기념, 단양사투리 경연대회 ‘대성황’
- 5단양군의회, 2024년 맞춤형 테마 선진지 견학 실시
- 6제1회 제천의림지배 전국오픈 탁구대회 성료
- 7민생경제 회복과 지역업체 보호 강화 #대집행기관질문 #김꽃임 #김영환
- 8제천 에듀페스타’, 2025학년도 대입진로진학 박람회 성료
- 9제천시, 2024년 충무훈련 드론공격 상황 실제훈련 실시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2024 공주시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