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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기업현장 상담반 및 소통마당」운영 -
▢ 제주특별자치도는 「2017 중소기업 애로해소 지원계획」을 수립하여 도내 중소기업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발로 뛰는, 현장중심 기업 밀착 지원”으로 중소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의 주역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 2017년「기업애로해소 지원계획」은
○ 자금, 판로, 인력, 기술 등 기업들이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 분야를 대상으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어려움을 직접 듣고 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기업현장 상담반」및「소통마당」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업현장 상담반」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중소기업진흥공단, 제주신용보증재단, 경제통상진흥원 등 11개 도내 중소기업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자금신용, 기술판로 지원반 등 3개반을 편성하여 기업애로사항에 대한 원스톱 상담과 함께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 및 홍보도 한다.
- 운영은 월 1회 운영을 원칙으로 하며, 기업 밀집지역(과기단지,창업보육센터, 농공단지 등) 및 기업단체, 조합 등을 방문 하여 기업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해소할 계획이며,
- 「소통마당」은 국내외 경제환경 급변 또는 경제동향에 따른 이슈발생시(원자재 가격상승, 기업규제, 자금난 등) 실시간으로 기업공동 대처를 통해 문제 해결을 지원하고 규제발굴 및 제도개선 사항 등도 수렴할 계획이다.
▢ 상담된 애로사항 처리 및 관리는
○ 현장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현장 해결이 불가한 경우 소관부서와 협의하여 처리하고 처리결과를 기업에 회신함으로써 애로사항 사후관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중장기적 제도개선이 필요한 과제에 대해서는 연차별로 정책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 특히, 기업에 가장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판로개척 및 자금분야 애로 해소 지원을 위하여
○ 3월부터 기업 밀집지역을 시작으로 현장 상담회를 운영할 예정이며 업종별·직능별·조합 등 기업별 특성에 맞게 상담회를 계획하는 등 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한 현장행정을 연중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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